여수 맛집 남진이네게장갈치명가 가족식사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가족여행을 여수로 다녀왔는데 가족여행을 가면 어른들 입맛도 생각해야하는 미션이 있는데 여수는 그래도 어른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식당이 많아 생각보다 식당 정하기가 수월했어요. 그 중에서 가장 좋아할 메뉴들이 많은 게장과 갈치조림이 있는 식당 남진이네게장갈치명가 집으로 갔답니다.


여수하면 게장이고 게장의 거리가 있을정도로 많은 분들이 여수에서 찾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남진이네도 게장이 있고 갈치조림이 함께있어 좋다 생각했어요. 그러나 게장은 음.. 게장 전문점에 비해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었어요. 게의 크기가 크지 않았고 엄청 맛있는 게가 아니여 그냥 평범하다는 느낌과 간장과 양념이 있는데 양념이 훨씬 맛있어서 양념만 한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리필은 한 번 가능해요!



게장은 아쉬웠지만 반찬이 다양한 점은 마음에 들었는데요. 반찬이 다양하니 어른들도 좋아하더라구요~! 맛도 하나하나 다 좋았어요~!!

게장과 반찬 밥만 있어도 공기, 두공기는 먹겠더라구요. 실제로 한공기를 게장에 비우고 이후에 나온 갈치조림에 한 공기 더 먹었네요.


부모님이 갈치회 맛도 궁금해 하셔서 주문을 했어요. 저도 처음 맛봤는데 뼈가 없는 전어 느낌? 원래 엄청 부드럽다던데 제가 맛 본 갈치회는 식감이 강했네요. 어떤게 맞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비린맛 없이 맛있게 먹었어요.

마지막으로 갈치조림이 나왔는데요. 남진이네에 갔다면 꼭 맛봐야할 음식!! 순살갈치조림이에요.
다른 갈치조림과 다르게 뼈를 발라 순살을 동글게 말아서 조림이 되는데요. 갈치조림에 갈치가 순살이라니 정말 놀라웠어요. 뼈를 어떻게 하나하나 바를지.. 생각만 해도 엄청 힘들것 같은데요. 순살갈치의 맛은 정말 좋더라구요. 특히 저는 뼈있는 생선을 안좋아해 뼈 하나하나 발라가면서 먹는데 그 일이 정말 귀찮아 대충 살만 먹어 혼나는 일도 있었지만 순살이라 귀찮지도 않고 편해 한입에 먹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더라구요. 맛도 표현하자면 갈치 맛이긴 하지만 순살로 동글게 말았기 때문에 식감이 달라져 씹는 맛도 생겨 좋더라구요. 생각보다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배가 불러서 다 못 먹었는데 순살갈치는 전부 건져 먹었네요.
완전 배부르게 식사를 하고 나왔는데 가격도 착해서 게장과 갈치조림에 갈치회까지 저렴한 가격에 품진한 식사를 하고 왔네요. 총평을 하면 게장은 아쉬웠지만 순살갈치조림의 매력이 엄청나 나중에 갈치조림을 먹으러 또 방문할 식당이에요.
게장을 좋아해 게장을 먹고 싶다면 아쉬운 선택이 될 수 있지만 갈치조림을 메인으로 생각하고 방문한다면 만족할 식사가 될거예요.
